주일예배 @ 9:00 & 11:00 am
805 77th Ave. SW, Calgary, AB T2V 0T2

2014년 청년부 수련회

By 캘거리 한인 침례교회 on January 15, 2014 in 행사
0
0

 

일시: 2014. 01.02.-01.04.

장소: Kamp Kiwanis

주제: 회심

 

2014년 새해 새출발을 알리며 청년부 수련회가 1월 2일부터 4일까지 Kamp Kiwanis에서 열렸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열심을 다하여 풀타임으로 참석한 20여명의 청년들과 파트타임으로 참석한 10여명의 청년들이 ‘회심’이라는 주제 아래 2박3일 동안 주 안에서의 동고동락 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첫날 저녁집회에서는 김형석 담임 목사님이 회심의 종류와 성경 속 인물들, 그 밖에 많은 사람들의 회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 주셨습니다. 회심이란 예수님을 영접하는 단 한번의 회심을 말할 뿐만 아니라, 우리모두에겐 영화로움을 갈망하는 두번째의 회심이 필요하며, 나의 회심 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의 회심에도 관심을 갖고 중보를 해야하는 필요성도 말씀해주셨습니다.

둘째날은 서로를 알아가는 친목의 시간과 레크레이션을 통한 즐거운 교제의 순서를 가졌고, 신영 집사님의 창조론과 진화론에 대한 강의, 김상기 목사님의 산상수훈의 팔복에 대한 특강이 뜻깊은 은혜의 자리를 선사해주었습니다. 이 날 저녁집회는 밴프 한인교회 이승훈 목사님께서 신앙의 가장 기초라할 수 있는 ‘복음’이 무엇인가에 대해 선포를 해주셨으며, 아직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청년들에게는 새롭고 기쁜 소식으로, 이미 예수님과 교류를 갖고 있는 청년들에게는 다시금 복음 선포의 중요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으로 자리매김 되었습니다.

마지막 폐회 예배 때에는 이승훈 목사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내 안에 사심으로 나의 삶이 죽고 오직 예수님만이 살아야함을 주제로하여, 청년의 때에 세상의 것을 좇을 것이 아니라 나의 자아가 죽고 내 안에 계시는 예수님께서 살아 활동하셔서 다른 이들에게 온전히 보여지는 삶을 살아야함을 일깨워주셨습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하여, 전도서 전체를 통해 인생의 모든 것이 헛되다고 말했던 솔로몬 왕도 마지막 장의 첫구절을 이렇게 의미심장하게 남겼던 이유…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너는 청년의 때에 너희 창조주를 기억하라  (전도서 12장1절)

글, 사진 : 청년부 박선아

About the Author

캘거리 한인 침례교회View all posts by 캘거리 한인 침례교회
캘거리 한인 침례 교회 웹 관리자입니다.

0 Comments

Add comment

Leave a Reply

Copyright 2018 | Calgary Korean Baptist Church